전기 자전거 보조금 신청 및 대상 조건 2023년도

전기 자전거도 전기차 처럼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예전에는 전기차와 전기 이륜차(오토바이)를 구입할 때만 보조금을 지원했었는데요. 작년 부터 전기 자전거를 살 때도 보조금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지자체에서 지원을 해주지 않으니 전기 자전거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지자체에 물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2023년도 전기 자전거 보조금 신청 및 대상 조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 자전거 보조금

전기 자전거 보조금

전기 자전거 보조금은 내가 살고 있는 지자체에 따라 지원을 해주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기 때문에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울특별시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서대문구, 강동구, 양천구 등에서만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지원금액

전기 자전거 보조금은 최대 30만원 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조건이 붙습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기간이 2년 이상‘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보조금 신청방법

지자체 별로 지원해 주는 전기 자전거 보조금을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한 뒤 필요서류를 직접 작성해야 합니다.

전기 자전거를 구입했지만 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보조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특정 기간 내에 신청을 해야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 기간을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보통 관내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자전거 판매소에서 구입하는 경우에만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전기 자전거 구입 전 구매처에 들르셔서 보조금 지원에 대해 물어본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보조금 대상

만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해당 지역에 2년 이상 거주를 하고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시와 세종특별시의 경우 1년 이상 거주를 자격 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서울 서대문구의 경우 지원 규모는 100명인데 400명이 신청하여 온라인 추첨으로 지원 대상자를 정하기도 하였습니다.

서울 양천구의 경우 지원 대상자 중 서류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거나 신청한 뒤 포기를 하는 사람이 발생하는 것에 대비하여 예비 당첨자 추첨을 병행해서 통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