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의점 택배의 장점은 우체국 택배, 일반 택배 회사와 달리 주말, 밤낮 없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GS25에서 운영하는 편의점 택배인 GS postbox 서비스 이용 요금과 일반 택배와 반값 택배의 차이점, 접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GS 편의점 일반택배
접수를 gs 편의점에서 할 뿐 일반 택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고객의 집 까지 배송을 해주며 cj대한통운에서 배송을 맡아서 진행합니다.
GS 편의점 일반택배 요금표
무게당 운임요금이 상이하며, 제주도 및 도서 지역으로 배송 시 4,000원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이용절차
카카오톡 택배 접수 서비스나 로지아이와 같은 택배 플래폼, gs택배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 택배를 접수 한 뒤 가까운 gs 편의점에 택배를 들고 방문하여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보내실 상품의 무게를 측정한 뒤 운송장을 출력하고 카운터에 점원에게 택배 접수를 하면 됩니다.
비회원인 경우 방문 후 아래의 단계를 차례대로 진행하면 택배 접수가 완료됩니다.

gs편의점 반값 택배
편의점 반값 택배는 배송기간이 4일 정도 소요되고 집 근처 편의점으로 택배를 찾으러 가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국내 유일 주말/공휴일 배송이 된다는 점입니다.
반값 택배 운임 및 배송기간
반값 택배의 가장 큰 장점은 운임요금입니다. 최대 5kg의 중량의 물건 까지만 취급을 하는데 택배요금은 2600원입니다. 일반 택배와 비교했을 때 3600원 저렴합니다. (타권 배송 기준)
하지만 배송기간이 동일권역은 2~3일 내로 준수한 편이지만 타권의 경우 접수일 포함 4일 내로 배송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치며
gs 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경우 gs post box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하면 500원 ~ 1000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주말, 공휴일 없이 택배를 쉽게 접수할 수 있다니 알아두면 유용하겠죠?